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모집요강 (2023 전기)

2023학년도 전기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야간) 신입생 모집요강

모집전공 및 인원
  1. 석사학위과정 : 각 전공별 약간명

  • 영상음악전공
  • 피아노교수학전공
  • 공연예술경영전공
  • 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지원자격
  1. 2023년 2월 이전 국내ㆍ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학부 전공과 다른 전공분야도 지원 가능함.

졸업시 취득 학위
  1. 영상음악전공 : 음악학석사(영상음악)
  2. 피아노교수학전공 : 음악학석사(피아노교수학)
  3. 공연예술경영전공 : 공연예술학석사(공연예술경영)
  4. 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 음악학석사(25현가야금교수학)
수업과 수업연한
  1. 수업시간 : 야간 (월요일 ~ 금요일 18:30~ 21:15)
  2. 수업연한 : 5학기
전형일정
전형일정구분, 일시, 비고로 구분된 전형일정 안내 표
구분 일시 비고
입학원서 접수(인터넷) 2022. 10. 11(화) 10:00~10. 27(목) 17:00
  •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입력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입학원서(출력본) 및 제출서류 등기 우송 2022. 5. 3(화) 17:00까지
  • 등기우송: 2022. 10. 28(금) 소인까지 유효함
  • 택배우송: 2022. 10. 28(금) 17:00 도착분 까지 유효함
전공별 전형 일정 및 장소 공지 2022. 11. 16(수) 15:00
  • 본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전공별 면접 및 실기전형 2022. 11. 19(토)  
합격자 발표 2022. 11. 25(금) 예정
  •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

별도의 개별 통보는 하지 않음

제출서류 보낼 곳 : (우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음악관 117호)

전형요소 및 방법
1.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입시총점 순으로 선발함.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전공,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으로 구성된 전형방법 안내 표
전공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영상음악, 공연예술경영
  1.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2. 포트폴리오 심사
피아노교수학
  1.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2. 실기전형 - 10분 내외 자유곡 1곡(소나타일 경우 빠른 악장)

    실기전형 연주 작품명을 연구계획서 하단에 반드시 기재

2. 전공별 포트폴리오 내용
전공별 포트폴리오 내용전공,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으로 구성된 전공별 포트폴리오 내용 안내 표
전공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영상음악
  • 최근 4년 이내의 작품
  • 상세내용 모집요강 참조
공연예술경영
  • 최근 4년 이내의 공연예술경영 관련분야의 활동내역과 전반적인 연구실적
  • 상세내용 모집요강 참조
25현가야금교수학
  • 10분 내외 12현(또는 18현 또는 25현) 창작곡 또는 산조곡을 연주한 영상물 USB
  • 졸업연주회 또는 새로 제작한 영상물 모두 가능

포트폴리오는 2022. 10. 28(금) 17:00까지 본인의 수험번호와 이름을 우측 하단에 기재하여 입학지원서류와 함께 제출함.

본인의 작품 및 전공관련분야 활동내역과 연구실적임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함.

영상음악전공의 경우 포트폴리오로 동영상 제출시 곡명과 이름, 수험번호를 자막으로 기재하며, 발표된 음악작품 제출시 연주된 음악과 악보 및 팜플렛(발표회의 명칭, 발표자의 이름, 곡명 등이 기재된 것)을 첨부함.

제출서류
공통서류
공통서류제출서류, 비고로 구성된 전공별 공통서류 안내 표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 1부
  • 인터넷 원서 접수 후 출력본
  •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3X4cm 규격)을 업로드하여 출력

전형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 지참

연구계획서 1부
  • 본교 소정양식

모집요강 하단의 첨부서식에 작성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 각 1부)
성적증명서 1부
  • 전학년 총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예: 4.3 또는 4.5)이 기재되어야 함.
  • 편입학 및 복수전공으로 학사를 취득한 학생의 경우, 최종졸업(예정)대학과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모두 제출해야 함.
  • 독학사는 해당과목 취득점수 기재할 것.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 해당자에 한함
자기소개서 1부
  • 공연예술경영전공 해당
  • A4용지 3매 이내의 자유형식
포트폴리오

전공별 포트폴리오 내용 참조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함.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전형료

전형료: 85,000원

인터넷 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음. 다만,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입학 전형위원회가 인정할 경우 전형료의 일부 혹은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음.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5,000원)가 포함되어 있음.

유의사항
  1. 본교 공연예술대학원 전형에 대하여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의 결정에 따름.
  2. 지원관련 유의사항
    1. 1) 인터넷 접수자는 본 모집요강의 제출서류와 포트폴리오를 2022. 10. 28(금) 17:00까지 도착하도록 등기우편 또는 택배로 우송하여야 함.
    2. 2) 인터넷 접수시 출력한 수험번호 및 성명 라벨을 제출서류 각 장과 포트폴리오 우측 하단에 반드시 부착하여야 함
    3. 3)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입학원서(출력본)와 모든 제출서류를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류미제출로 불합격 처리됨. 또한 제출 서류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4. 4)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복수전공 등) 인터넷 원서 접수시 '출신대학(교) 및 학과(전공)'란에 모든 출신대학을 순차적으로 입력하고, 기재한 모든 전적대학의 전학년 성적증명서를 제출함.
    5. 5)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접수 후에는 입학원서의 기재공통서류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3. 전형관련 유의사항
    1. 1) 지정된 고사(면접(구술)고사, 실기고사, 포트폴리오 심사 등)에 결시할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됨.
    2. 2) 수험생은 면접전형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용 전화기, 스마트 기기와 같은 모든 전자·통신기기, 휴대녹음기기 등을 소지할 수 없음
    3. 3)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4. 4)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 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합격취소 또는 입학취소가 된 자에게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음.
  4. 등록관련 유의사항
    1. 1)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2. 2)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교에 등록포기각서(본교 소정양식,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3. 3)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4. 3)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교육부령)에 의거하여 환불함.
입학문의
  1. 시간 : 월 - 금 9:00 ∼ 17:00
  2. 문의 :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
    02)3277-2441
  3. 주소 : (우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 (음악관 117호)
  4. E-mail : performarts@ewha.ac.kr
  5. Homepage : http://performarts.ewha.ac.kr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입학설명회
  1. 코로나19로 인하여 실시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