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소개

2000년 실용음악대학원으로 출발한 공연예술대학원은 공연예술분야를 선도할 고도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10년에 확대·개편되었다.

공연예술대학원은 영상음악전공, 피아노교수학전공, 공연예술경영전공, 25현가야금교수학의 심화된 교육을 통하여 고도화된 실기 능력과 이론 지식을 갖추어, 21세기의 다양한 문화적 요구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멀티미디어 최첨단기기와 컴퓨터를 활용한 음악창작 및 영상음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영상음악전공, 심화된 전공실기 능력을 바탕으로 현대적 교수법을 활용한 피아노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피아노교수학전공, 음악예술과 경영을 전문적, 실질적으로 접목시켜 음악예술계의 전반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공연예술경영전공,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25현가야금 전문연주자 및 전문교육자를 양성하는 25현가야금교수학의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1. 디지털 시대가 요구하는 특성화된 음악전문 직업인을 체계적으로 양성, 디지털 문화 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뿐 아니라 영상음악의 첨단적 기술 연구를 도모한다.
  2. 첨단기기와 현대적 교수법을 활용하는 피아노교수법을 교육함으로써 우리나라 피아노교수학의 발전에 기여한다.
  3. 음악예술과 경영을 전문적, 실질적으로 접목시켜 음악예술계의 전반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4. 25현가야금만을 교육하는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과정을 통해 25현가야금 전문연주자 및 전문교육자를 양성한다. 

연혁


연혁1999년부터 2010까지로 구성된 연혁 표
1999.3.1 대학원 실용음악협동과정 개설
2000.3.1 실용음악대학원(특수대학원) 개원
2010.3.1 공연예술대학원(특수대학원) 개원

교육과정 : 석사학위과정

  1. 전공과목 : 30학점
  2. 논문세미나 (또는 6학점 추가 취득 또는 렉처리사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