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FAQ

게시글 검색
  • A

    A: 

    공연예술대학원 재적생은 재학 중 총 12학점 이내에서 공연예술대학원내의 타전공 또는 본교의 타 대학원에서 개설한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수한 모든 교과목중 동일교과목이 있는 경우에는 수료사정 시 한번만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동일교과목 학수번호와 관계없이 교과목명이 동일 또는 교과목명이 유사해도 교과목명이 동일

     타 전공 타 대학원 교과목 수강승인신청서는 행정실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 수강신청 전 수강할 과목의 교수님께 이메일 등으로 승인 요청을 미리 받으셔야 합니다.


    수강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



    (피아노교수학전공렉처리사이틀 이수 절차

    ※ 문의: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 

    ※ 서식:「공연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서식모음 → 렉처리사이틀 관련 서식 다운로드」


    렉처리사이틀 신청 자격


    1. 학위과정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취득한 (아래 교과목 포함) 5학기생 이상인 자



    필수 선수 교과목

    성적 조건

    전공실기 I, II, III, IV

    4과목 평균 A이상

      


    렉처리사이틀 이수 절차


    [ 3학기생 ]

    1. 졸업 트랙(렉처리사이틀신청서 제출 (렉처리사이틀지도교수 결정)

     전공주임교수면담 신청: 1학기(3월 하순 중), 2학기(9월 하순 중기간에 이메일 면담 신청

     제출서류졸업트랙신청서렉처리사이틀지도교수제청서

     제출기한1학기(5월 말), 2학기(11월 초모든 서류 원본 제출


    [ 4학기생 ]

    1. 렉처리사이틀 중간보고서 발표

     발표일정 신청: 1학기(53째주), 2학기(113째주기간에 전공주임교수에게 이메일 신청

     심사위원 문의학생은 렉처지도교수에게 심사위원 3인 및 일정 문의

     발표

       1) 중간보고서(서식, 30분 내외 연주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A4용지 약 3매 내외) 3부 준비 → 렉처지도교수에게 제출

       2) PPT 발표10분 내외

       ※ 심사기준 및 지도 렉처지도교수는 중간보고서와 연주 프로그램 간의 논리적 연관성 및 피아노교수학 분야의 정체성이 드러나 있는지를 심사하고 지도함


    [ 5학기생 ]

    1. 렉처리사이틀 계획서 심사

     심사 신청 시기 및 방법: 1학기(53째주), 2학기(113째주기간에 전공주임교수에게 이메일 신청

     제출서류: 「공연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서식모음 → ‘렉처리사이틀 심사위원 명단’ 다운로드」 → 전공주임교수 날인 → 행정실 제출

     다. 심사 서류 제출 시기: 1학기(5월말까지), 2학기(11월말까지)

     라. 심사 방법

       1) (서식렉처리사이틀 심사결과서 3부 및 종합보고서 1부ㅣ: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2) 렉처리사이틀 계획서 제출(가제본 3(A4용지 약 20매 내외)): 심사위원 3인에게 제출

       3) PPT 발표30

       4) 프로그램 연주암보 연주 약 30

       5) 심사결과서류 제출 심사종료 후 심사결과서종합보고서를 수령 행정실 제출

    2. 렉처리사이틀 발표

     렉처리사이틀 일정 신청 심사 합격 후렉처리사이틀 일정을 전공주임교수에게 이메일 신청

     렉처리사이틀 발표

       ※ 렉처리사이틀 발표까지 완료한 학생에 한하여 렉처리사이틀(PA107)을 합격으로 처리함

     ※ 렉처리사이틀 프로그램(또는 포스터제작 유의사항 (아래 내용 전부 반드시 삽입)

       1) 연주회 제목: ex. 김이화 렉처리사이틀

       2) 일시 및 장소: ex. 202022819:00, 이화여자대학교 음악관 국악연주홀

       3) 주최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피아노교수학전공/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4) ‘본 렉처리사이틀은 석사학위과정 취득을 위한 필수 과정임

     제출서류 및 제출기한 종강일까지

       1) 렉처리사이틀 실황 동영상 USB 1

       2) 렉처리사이틀 프로그램(전공주임교수 날인) 1

  • A


    [피아노교수학전공] 석사학위청구논문 이수 절차


    ※ 문의: 공연예술대학원 행ㅈ어실 

    ※ 서식「공연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서식모음 → 석사학위청구논문 관련 서류 다운로드」

     

    석사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1. 학위과정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취득한 (아래 교과목 포함) 5학기생 이상

     

    권장 선수 교과목

    성적 조건

    현대 피아노교수법의 동향과 진단 이수

    없음

      


    석사학위청구논문 이수 절차


    [ 3학기생 ]

    1. 졸업 트랙(논문신청서 제출 (논문지도교수 결정

     전공주임교수면담 신청: 1학기(3월 하순 중), 2학기(9월 하순 중기간에 이메일 면담 신청

     제출서류졸업트랙신청서논문지도교수제청서

     제출기한1학기(5월 말까지), 2학기(11월 초까지모든 서류 원본 제출


    2.논문지도교수 변경 

     가. 제출서류 논문지도교수변경신청서

     나. 제출기한 심사용논문 제출학기 학기개시일까지 

      ※ 제출기한 이후는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


    [ 4학기생 ]

    1. 논문 중간보고서 발표

     발표일정 신청: 1학기(53째주), 2학기(113째주기간에 전공주임교수에게 이메일 신청

     심사위원 문의학생은 논문지도교수에게 심사위원 3인 및 일정 문의

     발표

       1) 중간보고서(서식, A4용지 5매 내외) 3부 준비 → 논문지도교수에게 제출

       2) PPT 발표15분 내외

       ※ 심사기준 및 지도연구목적의 명확성연구방법의 타당성문장 서술력 및 논리적 전개의 적절성문헌 조사의 연관성과 연구주제가 피아노교수학 분야의 정체성 및 발전 기여도를 포함하는지를 판단하고 지도함


    [ 5학기생 ]

    1. 논문 심사

     심사일정 신청: 1학기(53째주), 2학기(113째주기간에 전공주임교수에게 이메일 신청

     제출서류논문심사교수명단을 전공주임교수에게 수령 → 행정실 제출

     다. 제출기한: 1학기(5월 말까지), 2학기(11월 말까지제출

     라. 심사용논문 제출가제본(A4용지 약 20매 내외) 3부 → 심사일 1주 전까지 논문심사위원 3인에게 직접 제출

     마. 심사 방법

       1) (서식논문 심사결과서 3부 및 종합보고서 1부: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2) PPT 발표30

       3) 심사결과서류 제출 심사종료 후 심사결과서종합보고서 → 행정실 제출

    ※ 논문심사 함격 후 절차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의 <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

  • A

    Q. 휴학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휴학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시기


    구 분

    1학기

    2학기

    일반 휴학

    등록기간 중 등록하지 아니하고 휴학하는 것

    전년도 12월 중 ~ 2월 말

    6월 중 ~ 8월 말

    학기 중 휴학

    등록 후재학 중 

    당해 학기를 휴학하는 것

    3월 초 휴학원서 마감일

    9월 초 휴학원서 마감일


     신청절차

     1) 인터넷휴학신청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 학적 → 휴학신청 → 휴학원서 출력」 → 전공주임교수 날인 → 행정실 제출(관련 증빙서류 지참)

     2) 휴학연한 및 종류


    구 분

    휴학연한

    신청조건

    증빙서류(*모두제출)

    일반 휴학

    3학기

    한 학기 단위로

    매 학기 신청

    없음

    학기 중 휴학

    등록금납부확인서

    휴학기간은 모두 합하여 3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나아래에 해당 되는 경우 추가 휴학이 가능

    추가휴학

    임신·출산

    2학기

    만 8세 이하 자녀가 있는 학생(부모)

    출산예정일이 기재된 병원()의 직인이 날인되어있는 병원진단서(소견서원본

    육아휴학

    자녀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가족관계증명서출생신고서 등

    (산모수첩은 인정되지 않음)

    군복무

    휴학

    해당 의무복무기간

    군 복무

    의무복무기간이 기재된 소속부대()의 직인이 날인되어있는 증명서 원본

     군복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복무확인서 원본군인신분증 사본 등)

    중대한 질병으로

    인한 휴학

    총장이 지정한 학기

    (재학연한만료예정일로부터 1학기 전까지에 한하여 연장을 인정 → 재학연한이 만료되는 마지막 학기 휴학은 불가능)

    한 학기 단위로 신청

    개강 후 학기 중 4주 이상 장기간 정상적인 학업 진행이 불가한 경우


    ① 3차 진료기관(대학병원급)의 진단서(개강 후 4주 이상 출석 불가 진단 필요내용이 부족할 경우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음)

    ② 대학건강센터 소장 의견서

     (사전 예약 후 진단서 지참 방문)

    ③ 지도교수 의견서(자유서식)

    ④ 휴학원서

    ⑤ 휴학청원서


     등록금 반환금액(등록 이후 휴학하는 경우)

     1) 휴학원서 접수일에 따른 등록금 반환금액


    휴학원서 접수일

    반환 금액

    학기개시일부터 14일까지

    수업료 전액 반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수업료의 5/6 해당액 반환

    학기개시일에서 60일 경과 전

    수업료의 2/3 해당액 반환

    학기개시일에서 90일 경과 전

    수업료의 1/2 해당액 반환

     


     ※ 학기개시일: [1학기]3월 1, [2학기]9월 1

     2) 등록금 반환 관련 유의사항

     휴학원서 접수일은 인터넷 휴학신청 후전공주임교수의 서명을 받은 휴학원서를 행정실에 제출한 시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휴학하는 학생은 휴학원서를 접수하는 날짜에 따라 등록금 반환이 차등 적용되며(마이유레카에 입력된 본인 명의 계좌로 반환됨), 등록금 이월은 불가함

     등록금 반환 금액에서 보건의료공제회비는 제외

     장학생 또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됨

     

    ․ 장학금을 받은 경우 장학금은 등록금 반환금액에서 자동으로 회수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받은 경우 등록금 반환금액을 학교에서 직접 한국장학재단으로 입금하여 대출금의 조기상환 처리

    ․ 장학금과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을 동시에 받은 경우장학금이 우선 환수되고 나머지 등록금 반환금액은 학교에서 직접 한국장학재단으로 입금하여 대출금의 일부를 조기상환 처리

     반환처리 완료 후 학자금대출 잔액은 본인이 직접 한국장학재단에 확인할 것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조기상환은 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통합FAQ&서식자료-통합FAQ’참고


     유의사항

     1) 대학원 신입생의 첫 학기 휴학은 개강 이후 가능

     2) 대학원 수료생은 휴학할 수 없음

     3) 휴학기간 만료 후 연속하여 휴학할 경우 다시 휴학원서를 제출하여야 함

     4) 휴학기간 경과 후 다음 학기 휴학신청을 하지 않거나 복학하지 않을 경우 미복학 제적 처리됨

     5) 휴학원서를 행정실에 반드시 제출해야만 휴학신청이 완료됨

     6) 인터넷 휴학 신청 전에 반드시 대출도서를 모두 반납하여야 함

     7) 휴학중이라도 연락처가 변경되면 이화포털시스템 개인정보변경에서 반드시 수정하여야 함

  • A

    1. 수강신청 기간을 확인합니다.
    2. 포탈과 같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정해진 기간내에 sugang.ewha.ac.kr 접속합니다.

     

    * 교내의 타전공 또는 타대학원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기초 수강신청 변경기간
    내에 '타전공/타대학원 교과목 수강승인신청서'를 작성 후, 행정실에 제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