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요강 (2025 후기)




2025학년도 후기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야간) 신입생 모집요강

모집전공 및 인원

 석사학위과정(야간)


학   과

모  집  전  공

모  집  인  원

공연예술학과 

피아노교수학전공

각 전공별 약간 명

영상음악전공

공연예술경영전공

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지원 자격

2025년 8월 이전 국내ㆍ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학부 전공과 다른 전공분야도 지원 가능함

졸업시 취득 학위

학   과

전    공

학  위  종  별

공연예술학과 

피아노교수학전공

음악학석사(피아노교수학)

영상음악전공

음악학석사(영상음악)

공연예술경영전공

공연예술학석사(공연예술경영)

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음악학석사(25현가야금교수학)



수업과 수업연한
  1. 수업시간 : 야간 (월요일 ~ 금요일 18:30 ~ 21:15)
  2. 수업연한 : 5학기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비     고

입학원서 접수

  2025. 4.21.() 10:00 ~ 5. 7.() 17:00

  인터넷 접수만 가능(★진학사 바로가기)

입학원서(출력본및 제출서류 등기 우송

  2025. 5. 9.(금) 17:00까지

  등기 우송: 2025. 5. 7.(수) 소인까지 유효

     택배 우송: 2025. 5. 9.(금) 도착분까지 유효

전공별 전형일정 및 장소 공지

  2025. 5.19.() 15:00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 참조

전공별 전형

  2025. 5. 24.()

합격자 발표(예정)

  2025. 6. 13.()

※ 합격자에 대한 별도의 개별 통보는 하지 않음

※ 제출서류 보낼 곳: (우)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52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음악관 117호)

전형방법

전     공

전    형    방    법

피아노교수학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실기전형: 10분 내외 자유곡 1(소나타일 경우 빠른 악장)

                ※ 실기고사 작품명은 원서접수 시 연구계획서 하단에 반드시 기재

영상음악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포트폴리오 심사

공연예술경영

25현가야금교수학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실기영상 심사: 12현/18현/25현 중 10분 내외 창작곡 또는 산조곡 연주 영상물

                         ※ 실기영상졸업 연주회 또는 신규 제작 영상물 모두 가능

제출서류
1. 공통(필수) 제출서류 및 해당자 제출서류

제 출 서 류

비 고

공통 서류

입학원서 1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

  ∙ 사진 파일 업로드 유의사항

     - 원서 접수 전 3개월 이내 촬영된 상반신 사진으로 배경있는 사진파일이 너무 크거나 작아서 

       식별이 곤란한 사진은 사용 불가함

      - 규격 비율은 3:4(권장)

연구계획서 1

    ∙ 본 대학원 소정 양식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 가능

     진학사 원서접수>접수완료>나의 원서관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기재한 전(全) 과정의 학위(예정)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를 모두 제출 

      다만, 예정증명서를 제출한 자는 합격 후 반드시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를 추가 제출해야함

성적증명서 1

∙ 학부 전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 평점, 만점 평점(4.3 또는 4.5 등)을 모두 기재

∙ 편입학(복수전공)한 학생인 경우, 기재한 전(全) 과정의 성적증명서 모두 제출

∙ 독학사는 해당 과목 취득점수 기재

해당자 서류

∙ 재직증명서경력증명서연구 업적수상실적공인어학시험에 대한 증빙서류

공통 제출서류: 반드시 제출,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 자격 미달 처리됨

해당자 제출서류: 입력한 사항에 대한 증빙서류는 모두 제출,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 미제출한 사항은 서류심사에서 제외


2. 전공별 제출서류


전 공

제 출 서 류

제 출 내 용

제 출 방 법

영상음악

포트폴리오

∙ 최근 3년 이내 작품

∙ 본인의 작품 및 전공 관련 분야 활동 내역과 연구 실적임을 입증할 수있는 증빙자료

∙ 포트폴리오 동영상 제출시 곡명과 이름수험번호를 자막으로 기입하며

  작품 제출 시 연주된 음악과 악보 및 팜플렛(발표회 명칭발표자의 이름곡명 등이 기재된 것)을 첨부

USB 제출

(파일 형식 자유)

공연예술경영

포트폴리오

∙ 최근 4년 이내공연예술경영 관련 분야 5개 미만대표 실적

USB 제출

(PDF 파일)

자기소개서

∙ A4용지 3매 이내 자유 형식

25현가야금교수학

실기영상

∙ 12/18/25현 중 10분 내외 창작곡또는 산조곡을 연주한 영상물 USB

∙ 졸업 연주회 또는 신규 제작 영상물 모두 가능

USB 제출

전공별 제출서류: 반드시 제출하,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 자격 미달 처리


3. 외국대학 졸업자 필수 제출서류 


구 분

학력검증 필요서류

필요한 학력검증 절차

중국 외 국가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학사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 증명서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중국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학사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 증명서

학신망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문)

※ ’Degree Awarded’와 ‘Degree Awarding Date’가 명시된 Online Verification Report of Higher Education Degree Certificate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학신망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문),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학력검증방법 안내]

1)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2) 영사 확인: 출신학교가 속한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 영사확인

3) 중국교육부 발행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학신망(学信网)

∙인증기관명: 教育部学生服务与素质发展中心

∙홈페이지: http://www.chsi.com.cn

∙전화번호: +86-10-67410388

※ 한국에서 인증보고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서울 공자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함

- 홈페이지: http://renew.kongzi.co.kr > 중국학력인증

- 전화번호: +82-2-554-2688 / 이메일: cis88@cis.or.kr

전형료

전  형  료

유  의  사  항

85,000원

∙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음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되지 않음

  단천재지변입시시행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장학금


장 학 금 명

대 상

장 학 금 액

특성화장학금

신입생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전공별 수석

150만원

신입생 장학금

전공별 입학성적 석차순 90% 이내

100만원

그 외 나머지 모두 선발

50만원

재학생

성적우수 장학금

직전학기 6학점 이상 취득한 전공별 성적우수자 중 금학기 정규등록한 학생

50만원

학생조교

행정업무연구실습 등을 보조하는 학생

(학생조교 선발기간에 근무를 원하는 부서에 직접 신청해야 함)

∙ A(400만원)

∙ B(200만원)

이화복지1

가계곤란으로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

100만원

이자지원

한국장학재단 일반상환 등록금 학자금대출을 받은 학생

학자금 대출 금액에 대한
 한 학기분 이자






유의사항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1)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접수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2)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인터넷 원서접수 시 모두 입력해야 하며기재한 모든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3) 전형기간 중 항상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4) 공통 제출서류와 전공별 제출서류는 반드시 제출제출기한 내 미제출한 경우자격 미달 처리됨

    (다만해당자 제출서류는 입력한 사항에 대한 증빙서류는 모두 제출제출기한 내 미제출 시 미제출한 사항은 서류심사에서 제외됨

 5) 자격 미달자는 전형 대상에서 제외되며이에 대한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6) 접수된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7) 제출서류 전부 *각 장의 우측 하단에 라벨”(전공명수험번호성명)을 반드시 부착하여 제출하여야 함

*라벨 출력 방법

 진학사 원서접수 완료 후 라벨은 자동 입력 및 출력 가능함

 - 원서접수 출력 > 발송용봉투표지 출력 > P.2 에서 출력 가능

 8) 제출서류 전부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 직접 방문 후 원본대조 가능)을 제출하여야 함

 9)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원본과 함께 한국어 또는 영어 공증본을 반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10)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입학원서 기재사항 수정접수취소 등이 불가능하며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하기 바람

 11) 본 모집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할 수 있음

 

전형 관련 유의사항

 1) 전공별 전형에 결시할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됨

 2) 수험생은 *전형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여권(신여권의 경우 여권정보증명서 필수),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학생증 불가)

    전자 및 통신기기 등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전자 및 통신기기 등휴대전화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등), 디지털카메라전자사전, MP3 플레이어카메라펜전자계산기라디오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가 있는 시계전자담배통신(블루투스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3)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4) 지원자격 미달자제출서류 허위 기재변조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 반환 불가)할 수 있음

 5) 부정행위 관련 합격 또는 입학 취소가 된 자는 향후 본교 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등록 관련 유의사항

 1)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2)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 대학원 *입학포기각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입학포기각서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 서식모음 참조

 3)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교육부령)에 의거하여 처리됨

입학문의
  1. 시간 : 월요일 ~ 금요일 9: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2. 문의 :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   ☎(02)3277-2441,3836
  3. 주소 : (우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음악관 117호)
  4. E-mail : performarts@ewha.ac.kr
  5. Homepage : http://performarts.ewha.ac.kr


※모집요강 내 일정은 추후 변동이 될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