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학위과정(야간)
학 과 |
모 집 전 공 |
모 집 인 원 |
공연예술학과 |
피아노교수학전공 |
각 전공별 약간 명 |
영상음악전공 |
||
공연예술경영전공 |
||
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
2025년 8월 이전 국내ㆍ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학부 전공과 다른 전공분야도 지원 가능함
학 과 |
전 공 |
학 위 종 별 |
공연예술학과 |
피아노교수학전공 |
음악학석사(피아노교수학) |
영상음악전공 |
음악학석사(영상음악) |
|
공연예술경영전공 |
공연예술학석사(공연예술경영) |
|
25현가야금교수학전공 |
음악학석사(25현가야금교수학) |
구 분 |
일 시 |
비 고 |
입학원서 접수 |
2025. 4.21.(월) 10:00 ~ 5. 7.(수) 17:00 |
인터넷 접수만 가능(★진학사 바로가기★) |
입학원서(출력본) 및 제출서류 등기 우송 |
2025. 5. 9.(금) 17:00까지 |
등기 우송: 2025. 5. 7.(수) 소인까지 유효 택배 우송: 2025. 5. 9.(금) 도착분까지 유효 |
전공별 전형일정 및 장소 공지 |
2025. 5.19.(월) 15:00 |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 참조 |
전공별 전형 |
2025. 5. 24.(토) |
|
합격자 발표(예정) |
2025. 6. 13.(금) |
※ 합격자에 대한 별도의 개별 통보는 하지 않음
※ 제출서류 보낼 곳: (우)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52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음악관 117호)
전 공 |
전 형 방 법 |
피아노교수학 |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실기전형: 10분 내외 자유곡 1곡(소나타일 경우 빠른 악장) ※ 실기고사 작품명은 원서접수 시 연구계획서 하단에 반드시 기재 |
영상음악 |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포트폴리오 심사 |
공연예술경영 |
|
25현가야금교수학 |
1.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2. 실기영상 심사: 12현/18현/25현 중 10분 내외 창작곡 또는 산조곡 연주 영상물 ※ 실기영상: 졸업 연주회 또는 신규 제작 영상물 모두 가능 |
제 출 서 류 |
비 고 |
|
공통 서류 |
입학원서 1부 |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 ∙ 사진 파일 업로드 유의사항 - 원서 접수 전 3개월 이내 촬영된 상반신 사진으로 배경있는 사진, 파일이 너무 크거나 작아서 식별이 곤란한 사진은 사용 불가함 - 규격 비율은 3:4(권장) |
연구계획서 1부 |
∙ 본 대학원 소정 양식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 가능 「진학사 원서접수>접수완료>나의 원서관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
|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 기재한 전(全) 과정의 학위(예정)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를 모두 제출 다만, 예정증명서를 제출한 자는 합격 후 반드시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를 추가 제출해야함 |
|
성적증명서 1부 |
∙ 학부 전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 평점, 만점 평점(4.3 또는 4.5 등)을 모두 기재 ∙ 편입학(복수전공)한 학생인 경우, 기재한 전(全) 과정의 성적증명서 모두 제출 ∙ 독학사는 해당 과목 취득점수 기재 |
|
해당자 서류 |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연구 업적, 수상실적, 공인어학시험에 대한 증빙서류 |
|
※공통 제출서류: 반드시 제출,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 자격 미달 처리됨 ※해당자 제출서류: 입력한 사항에 대한 증빙서류는 모두 제출,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 미제출한 사항은 서류심사에서 제외됨 |
전 공 |
제 출 서 류 |
제 출 내 용 |
제 출 방 법 |
영상음악 |
포트폴리오 |
∙ 최근 3년 이내 작품 ∙ 본인의 작품 및 전공 관련 분야 활동 내역과 연구 실적임을 입증할 수있는 증빙자료 ∙ 포트폴리오 동영상 제출시 곡명과 이름, 수험번호를 자막으로 기입하며, 작품 제출 시 연주된 음악과 악보 및 팜플렛(발표회 명칭, 발표자의 이름, 곡명 등이 기재된 것)을 첨부 |
USB 제출 (파일 형식 자유) |
공연예술경영 |
포트폴리오 |
∙ 최근 4년 이내공연예술경영 관련 분야 5개 미만대표 실적 |
USB 제출 (PDF 파일) |
자기소개서 |
∙ A4용지 3매 이내 자유 형식 |
||
25현가야금교수학 |
실기영상 |
∙ 12현/18현/25현 중 10분 내외 창작곡또는 산조곡을 연주한 영상물 USB ∙ 졸업 연주회 또는 신규 제작 영상물 모두 가능 |
USB 제출 |
※전공별 제출서류: 반드시 제출하,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 자격 미달 처리됨 |
구 분 |
학력검증 필요서류 |
필요한 학력검증 절차 |
중국 외 국가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
학사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 증명서 |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
|
중국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
학사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 증명서 |
학신망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문) ※ ’Degree Awarded’와 ‘Degree Awarding Date’가 명시된 Online Verification Report of Higher Education Degree Certificate |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
학신망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문),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
[학력검증방법 안내]
1)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 |
2) 영사 확인: 출신학교가 속한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 영사확인
3) 중국교육부 발행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학신망(学信网)
∙인증기관명: 教育部学生服务与素质发展中心
∙홈페이지: http://www.chsi.com.cn
∙전화번호: +86-10-67410388
※ 한국에서 인증보고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서울 공자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함
- 홈페이지: http://renew.kongzi.co.kr > 중국학력인증
- 전화번호: +82-2-554-2688 / 이메일: cis88@cis.or.kr
전 형 료 |
유 의 사 항 |
85,000원 |
∙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음 ∙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되지 않음 단, 천재지변, 입시시행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
장 학 금 명 |
대 상 |
장 학 금 액 |
||
특성화장학금 |
신입생 |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
전공별 수석 |
150만원 |
신입생 장학금 |
전공별 입학성적 석차순 90% 이내 |
100만원 |
||
그 외 나머지 모두 선발 |
50만원 |
|||
재학생 |
성적우수 장학금 |
직전학기 6학점 이상 취득한 전공별 성적우수자 중 금학기 정규등록한 학생 |
50만원 |
|
학생조교 |
행정업무, 연구, 실습 등을 보조하는 학생 (학생조교 선발기간에 근무를 원하는 부서에 직접 신청해야 함) |
∙ A급(400만원) ∙ B급(200만원) |
||
이화복지1 |
가계곤란으로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 |
100만원 |
||
이자지원 |
한국장학재단 일반상환 등록금 학자금대출을 받은 학생 |
학자금 대출 금액에 대한 |
가.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1)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접수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2)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 인터넷 원서접수 시 모두 입력해야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3) 전형기간 중 항상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4) 공통 제출서류와 전공별 제출서류는 반드시 제출, 제출기한 내 미제출한 경우, 자격 미달 처리됨
(다만, 해당자 제출서류는 입력한 사항에 대한 증빙서류는 모두 제출, 제출기한 내 미제출 시 미제출한 사항은 서류심사에서 제외됨)
5) 자격 미달자는 전형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에 대한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6) 접수된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7) 제출서류 전부 *각 장의 우측 하단에 “라벨”(전공명, 수험번호, 성명)을 반드시 부착하여 제출하여야 함
*라벨 출력 방법 - 진학사 원서접수 완료 후 라벨은 자동 입력 및 출력 가능함 - 원서접수 출력 > 발송용봉투표지 출력 > P.2 에서 출력 가능 |
8) 제출서류 전부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 직접 방문 후 원본대조 가능)을 제출하여야 함
9)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원본과 함께 한국어 또는 영어 공증본을 반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10)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입학원서 기재사항 수정, 접수취소 등이 불가능하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하기 바람
11) 본 모집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할 수 있음
나. 전형 관련 유의사항
1) 전공별 전형에 결시할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됨
2) 수험생은 *전형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신여권의 경우 여권정보증명서 필수),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학생증 불가)
전자 및 통신기기 등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전자 및 통신기기 등: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3)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4) 지원자격 미달자, 제출서류 허위 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 반환 불가)할 수 있음
5) 부정행위 관련 합격 또는 입학 취소가 된 자는 향후 본교 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다. 등록 관련 유의사항
1)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2)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 대학원 *입학포기각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입학포기각서: 공연예술대학원 홈페이지> 게시판 > 서식모음 참조
3)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교육부령)에 의거하여 처리됨
※모집요강 내 일정은 추후 변동이 될 수도 있음.